3차 메뉴까지 선택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자동 이동됩니다.

Home 바로가기 대한상공회의소 소개

인사말

  • 상공회의소는 법정 경제단체로 전국 18만 상공인을 대변하는 대한민국의 대표 경제단체이자, 전세계 130여개국 상공회의소와 네트워크가 구축된 범세계적인 기구입니다.

    1884년 창립 이래 우리나라 상공업의 태동과 발전을 함께 한 상공회의소는 이 나라 상공업 역사의 증인이자 주역입니다. 식민지 지배에서 부터 온갖 역사의 질곡을 딛고, 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나라에서 오늘의 경제적 기적을 일구어 온 과정 과정의 한 축에는 우리 상공인들과 상공회의소가 있었습니다.

    대한상의를 비롯한 전국 73개 상공회의소는 이러한 자긍심 아래 상공인의 권익 향상과 상공업의 경쟁력 강화에 앞장서며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.

  • 특히 상공인의 경제적ㆍ사회적 지위를 높임으로써 상공인이 존경과 박수를 받으며 국가부강에 당당히 기여할 수 있는 선순환적인 사회 풍토를 만드는데 변함없는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입니다.

    생산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소통과 논의를 통해 기업과 국민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길을 열겠습니다. 상공인의 눈과 귀가 되어 사회 각 분야의 다양한 의견을 파악하여 경제계의 목소리에 객관성과 전문성을 높여 나가는 한편 우리 기업이 글로벌 무한경쟁 시대를 슬기롭게 헤쳐 나갈 수 있도록 비즈니스에 필요한 국내외 정보의 허브가 되겠습니다.

    상공회의소의 모든 활동은 회원기업 여러분의 지지와 협조가 있어야 성공적인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.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격려 그리고 무엇보다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.

대한상공회의소 회장 박용만

top